제 1 장. 총 칙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3 장. 서비스의 제공, 이용 및 중지
제 4 장. 계약의 해지 등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온소프트 주식회사가 제공하는 엑시즈 그룹웨어(axiz office)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에 대하여 회사와 사용고객간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www.axiz.kr)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2. 회사는 필요에 따라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 변경 시 위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고객: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고객사 및 고객사의 사용자
(1) 그룹웨어 관리자: 그룹웨어의 초기 설정 및 조직도, 사용자, 메뉴, 보안, 정보 등을 관리하는 모든 권한과 책임을 부여받은 고객사의 관리자
(2) 그룹웨어 사용자: 그룹웨어 사용자 페이지를 부여받은 권한에 맞게 이용할 수 있는 사용고객
2.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회사와 이용 고객사와 체결하는 계약
3. 도메인: 인터넷 상에서 점(.), 문자, 숫자 및 기호의 조합으로 표시한 인터넷상의 개별 홈페이지 주소를 말하는 것으로 고객사의 서비스 접속 웹 주소
4. 인증: 그룹웨어 관리자가 다수의 그룹웨어 사용자가 그룹웨어 사용자 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을 통제/관리하는 목적으로 그룹웨어 사용자가 사용자 등록신청 후 그룹웨어 관리자가 승인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아이디(ID): 그룹웨어 사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사의 사용자가 선정하고 고객사의 관리자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비밀번호: 사용고객이 자신의 아이디(ID)에 대한 배타적 이용을 위하여 선정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7. 구축: 사용고객이 고객사내 필요한 장비 등 시스템을 준비하여 그룹웨어 시스템을 설치하여 서비스하는 경우
8. ASP: 회사의 장비와 솔루션을 이용해서 고객사에게 그룹웨어 서비스를 하는 경우
제 4 조(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신청자(이하 ‘사용고객’이라 합니다)의 구축 또는 ASP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와의 계약으로 성립합니다.
2. 회사는 사용고객와 그룹웨어 서비스 계약을 한 후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사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1) 고객사의 도메인 또는 회사의 도메인을 이용한 접속 주소
(2) 그룹웨어 관리자 ID 및 비밀번호
(3) 서비스 개시일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 6 조 (이용신청의 거부와 제한)
회사는 다음 각호의 1 에 해당하는 ASP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다른 고객사의 정보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서비스의 본래 목적과 다른 용도로 사용하였을 때
(3) 신용정보의 이용과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있는 경우
(4)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계약기간)
계약기간은 고객사와의 계약을 따르기로 하고, 모바일 그룹웨어 서비스는 계약 중일 때만 서비스를 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제공, 이용 및 중지
제 8 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사용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계약조건에 따르기로 하고, 모바일의 기본적인 서비스는 다음과 같이 하기로 합니다.
1. 공지사항, 웹메일, 업무연락, 일정관리, 전자결재, 사원증, 자료실, 주소록, 조직도 등
2. 추가 메뉴는 별도의 계약조건을 따르기로 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운영)
1. 서비스는 고객사의 운영 서비스기준을 따르기로 하되, 호스팅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설비의 점검 등 당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시스템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2. 천재지변 또는 기타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사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이용의 제한 및 정지)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ASP 사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사용고객이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서비스 이용요금을 2개월 이상 납부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이 경우 당사는 사전고지를 한 후 서비스를 중지합니다.)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6) 회원이 제12조에 정해진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7)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서비스 해지 후 1달 이후에는 모든 데이터를 삭제 합니다.
3. 회사는 이용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는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이용 고객에게 이용정지 7일전까지 통지하여야 합니다. 단, 이용 고객 측의 사유로 통지할 수 없을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정지의 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용정지를 해제합니다.
제 1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ASP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ASP사용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 서비스를 통해 발생된 데이터를 외부에 유출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사용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사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5. 회사는 ASP 개시 희망일에 서비스 개시가 불가능할 경우 희망일이전에 그 사실을 전화 ,팩스,E-Mail,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용고객에게 통보합니다. 단, 고객이 개시 희망일을 연장할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2 조 (사용고객의 의무)
1. ASP사용고객은 본 약관, 전기통신서비스이용 기본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등을 통하여 공지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ASP사용고객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저해한 경우(Spam Mail 등)
(2)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3)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4) 타인의 사용자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5)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6) 전기통신관련법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3. ASP사용고객은 서비스 가입신청 시 실제 사용자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만일, 실명이나 실제정보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 사용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ASP사용고객은 주소 및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된 불이익은 사용고객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자료의 보관)
1. 회사는 ASP사용고객의 정보를 용량 정책에 맞게 보관합니다.
2. 이용 해지된 ASP사용고객의 정보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조회할 수 없으므로 사용고객은 계약해지 전에 사용고객의 자료를 PC 또는 기타 매체로 다운로드 받아 보관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ASP이용계약이 해지된 사용고객의 정보에 대해 보관의무를 가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고객정보 보호 및 활용)
1. 회사는 ASP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ASP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사용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그룹웨어 관리자에게 유무선 등 통신수단 등의 방법으로 사용고객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의 해지 등
제 15 조 (양도 금지 및 지위승계)
1. 사용고객이 서비스를 받을 권리는 다음 제2항 사용고객의 지위승계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이용자의 지위를 승계합니다.
(1) 사용고객이 다른 법인을 흡수 합병하여 존속하는 법인이 그 사용권을 인수한 때
(2) 둘 이상의 법인이 하나의 법인으로 합병하여 새로운 법인이 그 사용권을 인수한 때
(3) 하나의 법인이 2개 이상의 법인으로 분할하는 경우로써 그 분할된 법인들 가운데 1인이 그 사용권을 인수한 때
(4) 그밖에 3호와 유사한 사유로써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때
제 16 조 (사용고객의 이용계약 해지)
사용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사용고객 본인이 직접 온라인,전화, 팩스,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하며, 사용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시 회사는 사용고객의 자료를 1개월 경과 후 삭제합니다.
제 17 조 (회사의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 발생시 이용계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운용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서비스 운용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2) 타인의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3)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를 도용한 경우
(4)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영리적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5)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 등 권리를 침해한 경우
(6) 사용고객이 파산, 화의신청, 부도처리, 회사정리절차개시 등의 사유로 채무의 이행이 곤란하다고 인정될 경우
(7)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8)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실태 확인을 거부 또는 방해하여 위약사항을 은폐한 경우
(9) 기타 관련 법령이나 당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2. 회사는 사용고객이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당사가 그 시정을 통지한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게시물의 관리)
그룹웨어 관리자는 그룹웨어 사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에 대한 관리를 하여야 합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19 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와 사용고객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회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